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섭스토리

사용자 경험은 단순히 사용자가 제품을 쓰는 순간의 총합이 아니다. 사용자 경험은 사용자가 서비스나 제품을 만나는 시작부터 사용을 종료하여 떠날 때까지 연결되어 있고 각 단계는 서로 영향을 받는다. 사용자 경험에서 노이즈(Noise)는 버리고 시그널(Signal)들만 선별해서 시사점을 찾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렇게 시사점을 찾는 과정을 '모델링'이라고 부른다. 어떻게 사용자의 경험을 모델링 할 수 있을까? 여정지도 (Customer Journey Map) Customer Journey Map은 고객이 서비스 또는 제품과 어떤 터치포인트로 만나고, 무슨 생각과 행동을 하는지, 니즈가 충족되었는지 등을 시간 축으로 가시화한 그래프 페르소나가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시간 순서에 따라 어떤 경험을 하게 ..
PM 부트캠프 🐍
2023. 1. 16. 11:55